매일신문

대구시 공무원합창단, 전국합창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합창단, 2018·2019년 이어 수상 쾌거…2004년 창단 후 100회 이상 봉사 공연

대구시 공무원합창단은 지난 15일 열린
대구시 공무원합창단은 지난 15일 열린 '제27회 대전전국합창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 공무원합창단은 지난 15일 열린 '제27회 대전전국합창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구시 공무원합창단은 조우석 지휘자의 지휘 아래 김동진 작곡·조인택 작사 '당달구' 등을 선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합창단은 지난 2018년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에서 장려상과 2019년 공무원음악대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04년 창단된 대구시 공무원합창단은 공직자들로 구성된 예술단체로, 100회 이상의 국내외 연주와 각종 봉사 공연을 이어오고 있다.

안중곤 대구시 행정국장은 "대구시 공무원들이 음악으로 하나 되는 마음을 보여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음악으로 봉사와 소통의 가치를 확산시켜 열린 공직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청년층 사이에서 우경화 흐름이 확산되고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24일 유튜브 채널에서 황현필 작가와의 대담에서, 황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60대 투자사기 피의자 A씨가 경찰의 체포영장 집행 과정에서 서울 서초구 7층 건물에서 추락해 사망했다. A씨는 사기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
미국 트럼프 행정부는 새 국방전략(NDS)에서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발표하며, 이를 미국의 국익에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