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울본부, 네이버 해피빈에 성금 전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선순환 기부문화 확산 기여

한울원자력본부가 네이버 해피빈에 성금을 전달했다. 한울원자력본부 제공
한울원자력본부가 네이버 해피빈에 성금을 전달했다. 한울원자력본부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는 지난 21일 한울 다누림 문화 행사를 통해 모금한 1천320만 원의 기부금을 네이버 해피빈에 전달했다.

모금은 한울 다누림 컬쳐데이, 에너지 아뜰리에, 버스킹 등의 참여 기부와 에너지팜 내 일회용품 사용 지양을 위해 제작한 리유저블 컵(Reusable cup) 기부금으로 조성했다.

이는 지역 주민들이 문화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기부에 참여하는 선순환형 기부로 이어지는 문화를 조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한울본부는 2024년 8월부터 한울에너지팜 방문객을 대상으로 리유저블 컵 제공을 통한 기부를 시행하고 있으며 누계 모금액은 2천500만원이다.

이 캠페인은 '한울본부 슬기로운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기부를 실천하기 위해 도입했다.

QR코드로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해 환경 보호와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모금액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세이브더칠드런, 기아대책 등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의 식사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이세용 한울원자력본부장은 "울진군민 여러분이 한울본부의 다양한 문화 행사에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기부에 동참해 주신 덕분에 지역 기부 문화의 씨앗이 심어져 큰 열매로 이어질 소중한 토대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나눔 활동으로 지역의 기부 문화를 선도하고, 의미있는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