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은 27일 서울에서 '2025년 지능정보화 컨설팅 완료보고회'(이하 보고회) 를 개최했다.
지능정보화 컨설팅은 사회기반시설 및 정보화사업에 인공지능 등 지능정보기술을 적용해 효과적으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번 보고회는 연초부터 수요조사 및 후보과제 평가를 통해 선정된 3개 과제의 최종 결과를 주관기관(헌법재판소, 국가인권위원회,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선정과제는 ▷헌법재판소의 신속한 헌법재판 지원을 위한 인공지능(AI) 모델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사업 ▷국가인권위원회의 지능형 기반 사건 지원시스템 구축 ISP 수립 사업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자격 채점 업무 디지털 전환을 위한 ISP 수립 사업이다.
각 주관기관은 이번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부터 구축 사업 예산안 편성 등 본격적으로 AI 전환 및 확산에 힘쓴다.
황종성 NIA 원장은 "이번 지능정보화 컨설팅을 통해 공공분야 전반에 AI 등 지능정보기술이 성공적으로 확산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국민 편익 향상 및 업무 효율성 증대 등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하고, 각 기관의 후속 사업 추진에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경주 지진 이력에 발목?…핵융합 연구시설 전남 나주로
李대통령 "가슴이 벅차오른다"…누리호 발사 성공 축하
김민석 총리 "아동수당 지급, 만13세까지 점진적 확대해야"
대구 찾은 김경수 "내년 지선, 정부 국정 동력 확보에 중요한 선거"
尹변호인들 "민주당만도 못한 국힘 쓰레기 XXX…국민 외면하고 무슨 정치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