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호영 국회부의장, 한국공공브랜드대상 '의정부문 대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주호영 국회부의장. 주호영 의원실 제공
주호영 국회부의장. 주호영 의원실 제공

주호영 국회부의장(대구 수성구갑)이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사장 김유경 한국외대 명예교수)은 28일 오후 2시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주 부의장을 비공모 의정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주 부의장이 오랜 기간 국민의 대표로서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국가 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왔다고 평가했다. 국회의원으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입법 활동과 정책 개발에 매진했고, 국회부의장으로서는 여야 간 소통과 협력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는 것이다.

국회의 원활한 운영과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공정하고 균형 잡힌 의사 진행으로 국회의 품격을 높이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 앞장서 왔다는 것이 주최 측의 설명이다.

주 부의장은 수상소감에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헌법 가치 수호와 의회 민주주의의 정상화라는 국회의원 본연의 책무에 더욱 매진하겠다"며 "법조인 출신으로서 지켜온 법치와 원칙, 그리고 정치인으로서 다져온 포용의 리더십을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의 중심에는 언제나 국민 통합이 있어야 한다"며 "화합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여야 간 협치를 강화하고, 현 정부와도 적극 소통해 국가 발전의 동력을 만들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역의 현안을 국가 정책과 연결해 실질적 발전을 이루고, 국가균형발전 역시 국회의 책무로서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에 대한 징역 15년 구형에 대해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비판하며, 과거 대선 경선에서 한덕수와의 단...
대구시는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의 현대화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고 발표하며, 2032년까지 이전 완료를 목표로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경북대가 최대 1천억원 규모의 국가연구소 사업에서 최종 탈락한 가운데, 최종 선정된 4개 대학 중 3곳이 서울 상위권으로 지역 대학에 대한 배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