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과학고등학교는 지난 29일 학교 축제인 '제37회 솔개한마당'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요 행사는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로, 진로·연구 경험·학교생활 조언 등을 자유롭게 나누며 미래 과학 인재로서의 성장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대구과학고 동창회가 학교발전기금 1억원을 기탁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솔개한마당은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준비하고 운영하는 축제라 더욱 뜻깊다"며 "학교를 졸업한 선배에게 조언을 들으며 진로에 대한 시야를 더욱 확장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 이후 이번 기탁을 기념하고 학교 구성원 및 지역 사회와의 협력 강화를 위해 전임 학교장, 학부모, 수성구청장을 비롯한 업무 담당 과장, 대구시교육청 교육전문직원 등이 참여해 '학교 발전 차담회'를 실시했다.
차담회에서는 학교와 교육청, 지역 사회가 함께 추진할 과학 인재 양성 전략, 교육 환경 조성, 지역 기여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동창회 측은 "후배들이 마음껏 탐구하고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동문들의 가장 큰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용호 대구과학고 교장은 "올해는 졸업생과 재학생들의 교류뿐만 아니라 동문들의 큰 뜻이 더해져 더욱 의미있다"며 "동창회의 정성을 담은 학교발전기금은 학생들의 교육활동과 학교의 중장기 연구 환경 조성에 소중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쥐XX' 발언 파문?…국힘 초선 "장동혁, 사과 안 하면 집단행동"
[단독] 대구시 신청사 '경제성 평가 결함' 파장…2019년 입지 선정 뒤흔드나
목덜미 잡힌 장경태 의원, 사건 당일 영상에는 "남의 여자친구랑 뭐 하시냐"
한동훈, 가족 연루 '당게 논란' 조사 착수에 "당 퇴행 시도 참 안타깝다"
대구서 '계엄' 입연 장동혁 "민주당 의회 폭거로 계엄 불러…혼란·고통드려 책임 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