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울진군 2천330명 어르신 일자리 뽑는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2일 까지 읍면사무소 신청 모집

노인일자리를 통해 울진지역 어르신들이 공익활동을 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노인일자리를 통해 울진지역 어르신들이 공익활동을 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이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과 지역사회 공익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해 1일부터 12일까지 2026년 노인일자리 공익활동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2천330명이다.

노인일자리 공익활동사업은 어르신이 취약계층 지원 및 지역사회 공익 증진에 기여하면서 소득 활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자는 약 11개월 간 활동하게 되며 월 30시간 활동 기준 29만 원의 활동비를 받는다.

신청 자격은 울진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신체활동이 가능한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또는 직역연금수급자(배우자 포함) 중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분증과 도장을 지참해 방문 신청하면 된다.

초기 신청·접수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읍·면 및 마을별 세부 모집 일정에 따라 방문 접수가 진행되므로 신청자는 사전에 해당 읍·면사무소 희망복지팀에 문의해 모집 일정을 확인한 후 접수하면 된다.

울진군의 경우 노인일자리 사업이 2021년 1천266명에서 현재 시니어클럽 참여 일자리를 포함해 약 3천100명으로 2.5배 성장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이 있는 울진군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9일 당헌당규 개정안을 발표하며 6·3 지방선거에서 대구경북의 포항시장과 달서구청장 공천을 중앙당에서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빗썸은 지난 6일 진행한 랜덤박스 이벤트에서 시스템 오류로 62만 개의 비트코인을 오지급한 사건에 대해 고객들과 개별 접촉을 통해 회수 작업...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아들 임동현 군의 휘문고등학교 졸업식을 축하하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임 군의 모습에 흐뭇한 반응을 보였다. 임 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개전 4년을 맞이하며, 현재 양국은 미국 주재로 휴전 협상을 진행 중이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공격으로 사회 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