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공교육 혁신 모델"…대구시교육청,'2025 초등 대구미래학교 콘퍼런스'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미래학교가 이룬 변화 과정 및 성과 공유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은 8일 가온미래인재개발원에서 초등 대구미래학교 및 일반학교 교원 등 총 250명을 대상으로 '2025 초등 대구미래학교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대구미래학교는 학생의 기초역량을 바탕으로 삶과 배움을 잇는 '탐구'와 '학습 주도성'을 강화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힘을 기르는 학교를 말한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대구미래학교가 이룬 변화 과정 및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초등 대구미래학교 3色 이야기 ▷대구미래학교 수업 이야기 ▷대구미래학교에 묻다 순으로 진행됐다.

'대구미래학교 3色 이야기'는 '대구미래학교의 시작, 변화, 성장'이라는 소주제별로 김영학 율하초 교사가 '긍정적 학교문화 형성 및 변화'를, 김영주 지산초 교사가 '학교·학년 교육과정 설계 운영'을, 오두희 대산초 교사가 '대구미래학교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지원 사례'를 각각 발표했다.

'대구미래학교 수업 이야기'에서는 백재열 반송초 백재열 교사가 대구미래학교의 교수·학습원리인 학습의 사고(4go/思考)과정 및 10대 필수 학습기능을 적용한 수업 사례를 소개하며 대구미래학교의 교실수업 개선 모습을 선보였다.

'대구미래학교에 묻다'는 강연자와 참가자가 함께하는 미니 토크콘서트로, 대구미래학교의 운영 원리·체제, 교육과정, 수업, 성장 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질의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콘퍼런스는 교육과정 및 수업 중심의 대구미래학교가 시작하고 변화하며 성장해 온 과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향후 성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라며 "앞으로 대구미래학교의 교실수업 개선 모델이 일반학교로 확산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 초등 대구미래학교는 신규 지정 17개교를 포함해 총 53개교가 운영될 예정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현 정부가 북한에 유화적인 태도를 보이며 국민 보호 문제에 무관심하다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북한 억류자 문제에 대한 질문에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배우 조진웅이 과거 소년범 의혹을 인정하며 연예계 은퇴를 선언한 가운데, 가수 이정석이 그를 옹호하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조진웅은 고교 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