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이 군민들이 농업·유통·임업 분야 보조사업 정보를 더 쉽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2026년 영양군 농정분야 보조사업 안내 책자'를 제작해 배부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안내 책자는 보조사업을 분야별로 정리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사업별로 지원 대상과 지원 내용, 신청 방법, 문의처 등을 상세히 담아 정보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영양군은 그동안 보조사업 정보가 부서·시기별로 흩어져 있어 군민들이 사업을 놓치거나 신청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있어서 안내 책자를 매년 제작해 왔다. 이를 통해 군민들이 자신의 여건에 맞는 보조사업을 더 정확히 파악하고 신청 시기를 놓치지 않고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내 책자는 각 읍·면사무소에 비치되고, 군민들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이재열 영양군 농업축산과장은 "보조사업 안내 책자는 군민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소통 도구"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적인 농정·유통·임업 분야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은 尹세력 숙주일 뿐…보수 팔아넘겨, 끊어내야" 맹비난
국민의힘 새 당명 유력 후보 '미래연대'·'미래를여는공화당'
장동혁 "尹 무기징역, 참담…절연 앞세워 당 갈라치는 세력 오히려 절연해야" [영상]
내란 우두머리 혐의 尹, 1심 '무기징역' 선고…김용현 징역 30년 [판결요지]
'절윤' 거부에 폭발… 국힘 25인, 장동혁 사퇴 촉구 "민심 거스른 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