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권오성 경북도 동물위생시험소장,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대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대상 시상식에서 권오성 경북도 동물위생시험소장(사진 가운데)이 동물위생시험소 분야에서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수의사회 제공.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대상 시상식에서 권오성 경북도 동물위생시험소장(사진 가운데)이 동물위생시험소 분야에서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수의사회 제공.

권오성 경북도 동물위생시험소장이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대상 시상식에서 동물위생시험소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한수의사회는 최근 열린 시상식에서 권 소장 등 6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권 소장은 구제역,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등 재난형 가축전염병의 발생을 예방하고 피해 최소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2022년 경북 울진 산불 당시 경북도수의사회와 함께 가축진료반을 구성, 운영해 축산농가를 지원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대상은 동물방역 현장에서 헌신해 온 공무원 수의사를 발굴·격려하기 위해 대한수의사회에서 2021년 제정됐다. 2022년부터 동물방역·검역, 축산물 위생·안전, 공중보건, 동물복지 등 공공수의업무 전반으로 분야가 확대해 시상하고 있다.

권 소장은 "공직 생활의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라는 의미로 알고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회에서 인요한 전 의원의 사직안이 처리되면서 이소희 변호사가 12일부터 새로운 의원으로 임기를 시작한다. 이 변호사는 청년보좌역 및 교육안...
정부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지정하며 반도체와 바이오 산업 투자가 수도권에 집중되고 있어 지역 격차가 심화되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
경기 의정부에서 강풍에 떨어진 간판에 깔려 20대 남성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경찰이 사고 원인과 건물 상태를 조사 중이다. 또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불법 이민자 단속 작전 중 발생한 총격 사고로 여론이 악화되고 있으며, 특히 미네소타주에서 37세 여성 르네 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