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칠곡시니어클럽…노인일자리 안전교육 시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8개 읍·면 19개 공익형 사업단…'안전한 일자리·건강한 노후' 다짐

칠곡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안전교육 시행.
칠곡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안전교육 시행.

경북 칠곡시니어클럽은 2026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참여자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일 칠곡시니어클럽에 따르면 이번 안전교육은 지역 8개 읍·면 19개 공익형 사업단을 대상으로 순회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칠곡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어르신들이 만들어가는 '그린(Green) 칠곡! ECO 시니어'를 비전으로 전체 사업의 70% 이상을 친환경 중심의 일자리로 운영하며 '에코칠곡(ECO CHILGOK)'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진의 관장은 "노인일자리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어르신들의 안전"이라며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함께 어르신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일자리 모델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의 '쌍특검' 수용을 촉구하며 단식 중 건강 악화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박지원 의원은 김병기 전 ...
한국 청년들은 첫 일자리를 얻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리고 주거비 부담이 이전 세대보다 커져 이중고를 겪고 있으며, 이는 일본의 '잃어버린 ...
대구경북 행정통합 논의에서 대구시의회가 정부의 추진을 촉구하고 있는 가운데, 경북도의회는 조건부 검토로 입장을 선회하며 분위기가 변화하고 있...
스페인 남부에서 두 고속열차가 정면으로 충돌해 최소 21명이 사망하고 100명 이상이 부상한 대형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는 18일 오후 6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