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 여성단체협의회, '지역사회 나눔 실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동시 장학기금·이웃돕기 성금 각 100만원씩 기탁

안동시여성단체협의회
안동시여성단체협의회

안동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조희옥)는 지난 21일 (재)안동시장학회에 장학기금 100만 원,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등 모두 200만 원을 기탁하며 나눔에 동참했다.

안동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지역 여성 지도자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봉사와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단체로, 지난해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은 이재민들을 위해 급식 봉사, 후원 물품 전달, 임시주택 입주 청소 지원 등 실질적인 복구 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이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한 사랑의 빵 나눔, 경로당과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생강청 나눔 등 일상 속 나눔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특히 협의회는 매년 이웃돕기 성금과 장학기금을 정기적으로 기탁해 오고 있으며, 이번 기탁으로 장학기금 누적액은 총 1천700만 원에 이른다.

전달된 장학기금은 안동시장학회를 통해 지역 학생들의 학업 지원에 사용되며, 이웃돕기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조희옥 회장은 "지역의 미래인 학생들과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이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과 봉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매년 변함없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안동시 여성단체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소중한 성금이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행정통합 논의가 다시 활성화됨에 따라 경북도의회는 행정통합 추진을 위한 의견 수렴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이재...
서울중앙지법은 한국가스공사가 설계 결함이 있는 한국형 액화천연가스(LNG) 화물창(KC-1)을 개발해 납품한 삼성중공업에게 약 2천996억원...
서울고법 춘천재판부는 소주병으로 지인을 살해하려 한 혐의로 기소된 A씨의 항소심 첫 공판을 진행하며, 1심에서의 무죄 판결에 대한 검찰의 항...
우크라이나 전선에서 생포된 북한군 포로 리모(27)씨와 백모(22)씨가 한국으로 가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으나 북한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두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