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립울진해양과학관 3년 연속 농어촌 ESG 실천 인정기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 핵심 가치

국립울진해양과학관 농어촌 ESG 실천인정 기관 선정.
국립울진해양과학관 농어촌 ESG 실천인정 기관 선정.

국립울진해양과학관은 '농어촌 ESG 실천인정 기관'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농어촌 ESG 실천인정제'는 해양수산부, 농림축산식품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농어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요소를 적극 실천하고 도농 상생협력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인증하는 제도다.

해양과학관은 지난 3년간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핵심 경영 가치로 삼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평가에서는 ▷ESG 실천 교육페스티벌 개최 ▷장보기 연계 지역사회 취약계층 대상 기부 ▷울진 중고등학교 협력 해양동아리 및 진로캠프 지원 등 실질적인 지역 밀착형 ESG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외철 국립울진해양과학관장은 "3년 연속 농어촌 ESG 실천인정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지역사회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국민과 지역민에게 신뢰받는 지속가능한 해양과학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20일 함경북도 경성군 온포근로자휴양소 준공식에서 리모델링 성과를 칭찬하며 과거 혹평을 상기시켰다. 이혜훈 기획예산...
코스피가 역사적으로 처음으로 5000포인트를 넘어서며 '오천피' 시대를 열었다. 반도체, 자동차, 방산 등 주요 산업의 이익 추정치가 상향 ...
차은우가 약 200억 원 규모의 세금 추징 통보를 받고 논란이 일고 있으며, 이는 연예인 개인에게 부과된 역대 최대 규모이다. 차은우는 모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