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경찰, '트레픽 브레이크' 2차 교통사고 예방 모의훈련 실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찰·지자체 합동 모의훈련

대구경찰청 전경. 매일신문DB
대구경찰청 전경. 매일신문DB

대구경찰청은 27일 신천대로(팔달교~매천대교)구간에서 유관기관 합동으로 2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사고 상황을 가정 모의훈련(FTX)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는 대구경찰청을 비롯해 대구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대구서부소방서가 참여해 사고 발생 직후 신속한 차로 통제와 후행 차량 감속·서행 유도를 중심으로 실제 대응 절차를 점검했다.

특히 경찰은 사고 발생 시 경찰차를 지그재그 형태로 운행하는 '트레픽 브레이크' 기법을 활용, 후행 차량의 속도를 단계적으로 낮춘 뒤 차로를 통제하고, 경광등·사이렌·불꽃 신호기 등 시인성 강화 장비를 집중적으로 활용해 2차 교통사고 위험을 최소화하는 대응 훈련을 했다.

대구경찰청은 "이번 합동 모의훈련을 통해 2차 교통사고 예방 대응 기준을 구체화하여 경찰관의 안전을 강화하고, 각 기관의 현장 시스템을 점검·개선해 시민의 안전 강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대표의 거취 문제가 국민의힘 내홍의 중심에 놓이며 지지율 반등을 꾀하는 장동혁 대표의 단식투쟁과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24일, ...
원·달러 환율이 25원 급락하며 올해 최저치를 기록했고, 이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율 관련 발언 이후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동시에 코스...
서울중앙지법에서 임신 36주차 산모에게 임신중절 수술을 시행한 혐의로 기소된 병원장 윤모(81) 씨에게 검찰이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산...
지난 주말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지역에 기록적인 폭설이 내려 신치토세공항과 주요 교통편이 마비되어 한국인 관광객들이 고립된 가운데, 일본기상..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