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구교도소와 문화예술 협력 업무협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교정시설 내 문화예술 프로그램 협력을 추진
수용자의 정서 안정과 교정·교화 환경 조성에 협력

대구문화예술회관-대구교도소 업무협약.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문화예술회관-대구교도소 업무협약.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지난 27일 대구문화예술회관은 대구교도소와 수용자의 정서 안정과 심성 순화를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협력을 강화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교정시설 내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확대 ▷예술 활동을 통한 정서 안정과 인성 함양 ▷공공문화 서비스의 가치 확산을 통해 수용자의 사회적 적응 능력 향상 도모이다.

박수연 대구교도소장은 "예술은 수용자의 마음을 치유하고 변화의 계기를 마련하는 중요한 매개체"라며 "앞으로도 지역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인권 친화적이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교정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희철 대구문화예술회관 관장은 "지역 문화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문화 소외 계층을 위한 공공 문화서비스 확대에 적극 협력하겠다"며 "문화예술의 공공적 가치를 교정 현장까지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문화예술회관-대구교도소 업무협약.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문화예술회관-대구교도소 업무협약. 대구문화예술진흥원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대표의 거취 문제가 국민의힘 내홍의 중심에 놓이며 지지율 반등을 꾀하는 장동혁 대표의 단식투쟁과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24일, ...
원·달러 환율이 25원 급락하며 올해 최저치를 기록했고, 이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율 관련 발언 이후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동시에 코스...
서울중앙지법에서 임신 36주차 산모에게 임신중절 수술을 시행한 혐의로 기소된 병원장 윤모(81) 씨에게 검찰이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산...
지난 주말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지역에 기록적인 폭설이 내려 신치토세공항과 주요 교통편이 마비되어 한국인 관광객들이 고립된 가운데, 일본기상..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