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립대구과학관, 대구시교육청 특수분야 직무연수 성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립대구과학관 직무연수에 참여한 대구시교육청 소속 교사들이 태양 관측을 하고 있다. 국립대구과학관 제공.
국립대구과학관 직무연수에 참여한 대구시교육청 소속 교사들이 태양 관측을 하고 있다. 국립대구과학관 제공.

국립대구과학관(관장 이난희)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대구시교육청 소속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 밖 창의체험 활동 지도를 위한 교사연수를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미래과학기술 및 생성형 인공지능(AI) 확산에 따른 융합교육의 실무적 역량과 전문성 확충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마련됐으며, 과학관 전시물과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증진할 수 있는 수업 지도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뒀다.

국립대구과학관의 주요 시설을 활용한 체험 중심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학교 밖 창의체험 활동을 보다 질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생성형 AI 활용법 ▷미래과학(반도체·ESG·천문 등)기반 수업 모델 ▷메이커 교육 기법 등을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과학관 측은 설명했다.

국립대구과학관 이난희 관장은 "국립대구과학관은 다양한 기초과학 및 과학기술과 연계된 전시관 6개를 운영하면서 특화된 과학전시물을 연계하여 창의적 과학교육에 활용할 수 있고, 최신 첨단 AI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전시품도 꾸준하게 보강하고 있어 많은 교사들이 학생교육 지도활동에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 한국산 자동차에 대한 관세 인상을 발표하자, 정치권에서는 책임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이철규 국민의힘 의...
한국은행의 금 보유량이 세계 39위로 하락하며 중앙은행들이 금 매입을 늘리는 흐름 속에서 '관망 기조'를 지속하고 있다. 2023년 기준으로...
강원 춘천의 한 병원장이 여직원에게 성관계를 암시하는 쪽지를 전달해 성희롱으로 과태료를 받고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이에 강원특별자치도의사회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한국 국회가 한미 무역합의 이행을 위한 법적 절차를 진행하지 않았다며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15%에서 25..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