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선 레이더] 김형일 달서구청장 출마예정자, 추가 공약 발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청 신청사 옆에 달서구민을 위한 문화시설 건립 추진 등

김형일 달서구청장 출마예정자
김형일 달서구청장 출마예정자

김형일 대구 달서구청장 출마예정자는 19일 문화시설 건립 추진 등 추가 공약을 발표했다.

김 출마예정자는 대구시 신청사를 대구의 랜드마크로 건립하고, 신청사 옆 근린공원 부지로 유보된 공간(약 7만㎡)에 달서구민을 위한 문화시설(공연장·도서관 등) 건립을 대구시와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IBK기업은행 등 제2차 지방이전 공공기관을 달서구로 유치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나섰다고 강조하며 ▷달서생태관 건립 ▷두류공원 명품화(관광특구 지정, 이월드·두류공원 연결, 명품 식물원 건립) ▷달성습지·대명유수지·화원유원지 국가정원화 ▷성서종합복지관 내 '성서 이음UP 센터' 건립 정상 추진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 출마예정자는 "20일 예비후보등록을 하고, 공약 사업들에 대해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재원 마련 등을 대구시 및 지역구 국회의원들과 긴밀히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새 당명 후보를 2개로 압축하고 이번 주말에 최종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18일 장동혁 대표는 당내 대여 투쟁력 부족에 대한 쓴소리...
정부는 오는 5월 9일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를 앞두고 부동산시장 안정을 위한 세제 개편을 검토 중이며, 보유세 인상과 거래세 ...
대구시와 경북도가 '대구경북통합특별시'로 통합되어 오는 7월 1일 정식 출범한다. 이는 1981년 행정구역 개편 이후 45년 만의 일로, 통...
일본 최초의 여성 총리인 다카이치 사나에가 18일 특별국회에서 제105대 총리로 재선출됐다. 지난해 10월 제104대 총리로 취임한 그는 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