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자동차 업계소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RV형 경승용차 'MX'공개

○…현대자동차는 17일 남양연구소에서 오는 9월 출시될 RV형 경승용차 'MX(프로젝트명)'를 공개했다.

8백cc와 1천cc급 두종류인 'MX'는 승용차와 지프가 복합된 형태의 디자인으로 뒷좌석은 어른 세명이 넉넉히 앉을 수 있을 정도로 적재공간을 극대화했으며 현대가 독자개발한 입실론 엔진을 장착하고 있다.

◆현대自 전주공장 완공

○…현대자동차는 16일 단일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상용차공장인 전주공장을 완공, 연구개발에서 생산까지 1백%% 자족형 공장으로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가 전북 전주군 봉동읍 전주3공단 23만평 대지에 3천7백억원을 투자해 완공한 이 공장은 2.5t 이상의 중대형 버스 1만2천대, 트럭과 특장차 8만8천대 등 연간 10만대의 상용차를 전문생산하게 된다.

◆대우自 ISO 14001 인증서

○…대우자동차는 17일 부평공장에서 국제적인 ISO 인증기관인 영국 SGS사로부터 ISO 14001 인증서를 받았다.

ISO 14001은 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환경규격으로 대우는 올 2월과 3월 두차례에 걸쳐 부품설계·개발·제조·서비스 등 전과정의 환경경영활동에 대한 인증기관 심사를 통과했다.◆'대우 모터 2000' 행사

○…대우자동차는 오는 21일 94년 6월 착공했던 군산공장의 준공기념행사인 'DAEWOO MOTOR2000'을 연다.

이 행사엔 2천여명의 국내외 귀빈이 참석, 군산공장 라인 시찰 및 라노스·누비라·레간자 시승회를 가지며 바자회·길거리 농구대회·대우 제우스농구단 및 로얄즈 축구단의 사인회 등 군산시민축제도 마련될 예정이다.

◆쌍용自 'w-쿠페' 공개

○…쌍용자동차는 15일 서울모터쇼에 출품하기로 한 4인승 스포츠쿠페형 컨셉트카 'w-쿠페'를공개했다.

독일 벤츠와 공동개발한 2천3백cc DOHC의 터보차저 인터쿨러 엔진을 탑재한 'w-쿠페'는 최고시속이 2백70km로 스포츠카처럼 날렵하면서도 대형 승용차의 중후한 이미지를 동시에 풍기는 혁신적 디자인을 채택했다고 쌍용은 설명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