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자 매일신문 27면에 실린 '황소개구리 죽이는 두꺼비…학술연구 착수'기사와 사진은 정말 생동감이 있었고 놀라운 사실이었다.
두꺼비가 자신의 몸집보다 몇배나 큰 황소개구리의 등에 올라 타 두발로 배를 조르는 모습과 두마리의 두꺼비가 황소개구리의 배를 졸라 죽이는 모습의 이 사진은 실제 모습을 보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생생한 장면이었다.
뿐만아니라 두꺼비가 황소개구리를 잡아먹지는 않고 배를 졸라 죽게만 하고 황소개구리처럼 자연생태계도 파괴하지 않는다는 새로운 사실에 놀라움과 충격을 받았다.
모르긴 해도 이 사진과 기사는 특종감으로서 매일신문과 담당기자에게 박수와 찬사를 보내고 싶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흑백사진 대신 컬러사진으로 처리해 1면에 실었다면 더욱 좋았으리라 생각한다.
조현재(경북 포항시 우현동)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