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시아남자유스배구-한국, 북한 꺾고 4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이 17세이하 제3회 아시아남자유스배구선수권대회에서 북한을 누르고 4강 진출을 확정했다.

한국은 4일 오전(한국시간) 이란 이스파한 멜라트체육관에서 계속된 예선리그 B조 3차전에서 레프트 김은호(남성고)와 센터 이건호(벌교상고) 등 선수들의 고른 활약에 힘입어 북한을 3대1로 따돌렸다고 선수단이 알려왔다.

전날 인도를 3대0으로 완파했던 한국은 이로써 파죽의 3승을 기록, 4일 밤 사우디아라비아(2패)와의 예선 마지막 경기 결과에 관계없이 조 1, 2위에 주어지는 4강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첫 세트 22대19에서 강한 서브를 앞세워 기선을 잡은 한국은 2세트 26대26 듀스에서 박대흥(문일고)의 속공과 강동진(벌교상고)의 강타가 북한의 블로킹 벽에 잇따라 막혀 균형을 허용했으나 승부처인 3세트 초반 센터 박대흥과 교체 투입된 이건호가 블로킹과 속공으로 잇따라 득점하며 승기를 잡았다.

사우디와의 1차전에서 3대1로 이긴 북한은 이날 한국을 맞아 시종 투지 넘치는플레이로 대등한 경기를 펼쳐 강한 인상을 남겼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부산 부전시장을 예고 없이 방문하여 상인들과 시민들과 소통하며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민생 현장을 살폈다. 이 과정에서 상...
구미5산단의 A사가 최근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지역 경제에 큰 충격을 주고 있으며, 이로 인해 19개 협력업체가 도산 위기에 처해 피...
방송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과의 법적 공방 속에서 과거 매니저에게 고가의 샤넬 시계를 선물한 사진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전 매니저들은 박 씨를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