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데이트레이더 유치 바람

데이트레이더가 초단기 매매를 부추기고 증시의 질을 떨어뜨린다는 논란에도 불구하고 증권사로서는 데이트레이더만한 '효자고객'이 없을 것이다. 하루에 수차례~수십차례 주식을 사고 파는 데이트레이더들은 몇천만원의 예탁금만으로도 월 수억~수백억원의 약정고를 너끈히 올려주기 때문이다.

고수급 데이트레이더 한 명을 회원으로 유치하느냐 여부가 영업점 전체의 실적을 좌우할 정도가 되면서 증권사 영업점들마다 데이트레이더에게 전용 투자공간과 시설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은 이제 일반화된 상태다.

또 데이트레이더 양성교육과 투자수익률 게임을 개최하는 증권사와 트레이딩센터도 속속 생겨나는등 데이트레이더 모셔가기 경쟁이 지역에서도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스톡컨설팅(대표 김동삼)은 데이트레이딩 종합솔루션업체인 나눔트레이드(www.nanoomtrade.com)와 손잡고 10월15일부터 27일까지 투자자 20명을 선발, 대구시 수성구청 옆 신한증권 대구지점 4층 스탁컨설팅 사무실에서 데이트레이딩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탁컨설팅 개점 기념으로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실력있는 데이트레이더를 발굴.양성해 회원으로 유치하기 위한 마켓팅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

이번 교육에서는 일은증권 데이트레이딩센터 수익률 게임 1위를 기록한 박병욱(필명 시장충격)씨 등 나눔트레이드 소속 실전투자가 5명이 강사로 나온다. 문의 053)751-4060.

지역 최초의 주식투자 실전 수익률 게임도 열린다.

동부증권 하양지점(지점장 배정렬)은 10월15일부터 내년 3월까지 주식투자 실전 수익률 게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어져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예탁자산 200만원 이상인 동부증권 하양지점 기존 고객 혹은 신규고객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연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대회에는 총 70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으며 대학생 입상자의 경우 동부증권 입사지원시 특전을 부여할 방침이라고 동부증권 측은 밝혔다. 문의 053)852-5500.

김해용기자 kimhy@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