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 아트 페스티발'9일 개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포항의 모든 예술 작가들이 '빛으로 미래로'란 하나의 주제로 어우러지는 '포항 아트 페스티발'이 9일부터 6일간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문학과 회화·사진·조각·서예·설치·음악·연극 등 전 분야의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이번 축제에는 포항지역 뿐만 아니라 서울·대구의 예술인도 참가해 매일 다양한 형태의 공연과 전시를 가진다.

특히 포항시립합창단 60명의 촛불향연 합창과 대구 이화석 무용단의 남녀 2인무, 대구보건대학 이은주 교수외 5명의 바디페인팅, 이은표(서울 뮤지컬그룹 '맥'의 배우)씨의 뮤지컬, 블루밴드와 가야금 연주 등으로 이어지는 개막식 행사는 지역에서도 보기힘든 예술무대가 될 전망이다.

개막식에 이어 10일부터는 시낭송과 실내악 연주, 현대무용, 연극, 고전무용, 국악, 회화와 사진·서예·조소·설치부문 전시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전시가 연일 계속돼 지역문화 발전과 시민들의 삶이 하나되는 예술잔치로 승화시켜 나갈 예정이다.

포항아트페스티발 김현식 운영위원장은 "행사 주제인 '빛으로 미래로' 표현을 위해내부조명과 전시벽면을 검정천으로 감싸 어둠과 빛의 조화로 전시작품이 돋보이게 했다"며 "지난해 밀레니엄 아트 페스티발의 연장선상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가 시민들의 다양한 예술적 경험 기회 제공과 함께 지역의 미래지향적 문화 창출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조향래기자 swordjo@imaeil.com

▨포항 아트 페스티발 일정

일 자 장 르공연시간 출연진 및 내용

9일(화)개막식19:25사물, 합창, 무용, 바디페인팅, 뮤지컬, 가야금연주, 전시회

10일(수)시낭송19:30참여시인(윤석홍)

음악(실내악 연주)포항시립교향악단원

11일(목)시낭송19:30참여시인(이종암)

현대무용대구 이화석 무용단(2인무)

12일(금)시낭송19:30참여시인(김정구)

연극조성진 판토마임

13일(토)시낭송19:30참여시인(이대환)

고전무용유지영(살풀이, 춘앵무)외 1인

14일(일)시낭송16:00참여시인(차영호)

국악가야금, 대금, 한터울

14일(일)시상 및 폐막식16:30참여시인(김만수)

참여작가 대회장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