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가메모

재래시장 살리기 간담회

○…한나라당 경북도지부(지부장 이상배) 정책개발위원회 행정자치분과 소속 이병석.신영국 의원은 9일 오후 대구 파크호텔에서 죽도시장 등 재래시장 대표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래시장살리기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상설시장내 편의시설 확충과 5일장을 관광코스와 연계하는 방안, 대형할인점 침투에 따른 경쟁력 확보 방안과 정부지원책 강화 문제 등을 집중 논의했다.

"우방 법정관리 반드시 필요"

○…민주당 대구시지부(지부장 장태완)는 9일 오후 시지부당사에서 김규제 우방살리기운동본부장과 협력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우방 법정관리 인가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장 의원은 "1만5천세대 아파트 계약자들의 재산권 행사와 지역의 경제적 불안 심리 등을 고려할 때 우방의 법정관리는 반드시 필요하다"며 "채권기관인 주택은행과 자산관리공사 등과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찾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프로축구 창단 설문조사

○…대구시의회 운영위원회(김창은)는 8일 간담회를 갖고 이달 16일부터 9일간 제104회 임시회를 갖고 이 기간중 대구시가 상정한 프로축구단 창단 관련 조례안 등 현안을 처리키로 했다.

시의회는 프로축구팀 창단 조례 제정에 앞서 19일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회를 갖는 한편 시민 1천여명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를 실시, 이 결과를 반영키로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