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 살리기 간담회
○…한나라당 경북도지부(지부장 이상배) 정책개발위원회 행정자치분과 소속 이병석.신영국 의원은 9일 오후 대구 파크호텔에서 죽도시장 등 재래시장 대표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래시장살리기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상설시장내 편의시설 확충과 5일장을 관광코스와 연계하는 방안, 대형할인점 침투에 따른 경쟁력 확보 방안과 정부지원책 강화 문제 등을 집중 논의했다.
"우방 법정관리 반드시 필요"
○…민주당 대구시지부(지부장 장태완)는 9일 오후 시지부당사에서 김규제 우방살리기운동본부장과 협력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우방 법정관리 인가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장 의원은 "1만5천세대 아파트 계약자들의 재산권 행사와 지역의 경제적 불안 심리 등을 고려할 때 우방의 법정관리는 반드시 필요하다"며 "채권기관인 주택은행과 자산관리공사 등과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찾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프로축구 창단 설문조사
○…대구시의회 운영위원회(김창은)는 8일 간담회를 갖고 이달 16일부터 9일간 제104회 임시회를 갖고 이 기간중 대구시가 상정한 프로축구단 창단 관련 조례안 등 현안을 처리키로 했다.
시의회는 프로축구팀 창단 조례 제정에 앞서 19일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회를 갖는 한편 시민 1천여명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를 실시, 이 결과를 반영키로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