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역 글쓰기 사이트 인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논술고사와 심층면접이 대학입시에서 당락을 좌우함에 따라 글쓰기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경주 위덕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 지난해 10월 오픈한 '아름다운 나라'(www.ssza.co.kr)는 1년이 채 안돼 등록회원 3천명, 일일 접속자 500명~1천명을 기록, 국내 대표적인 글쓰기 사이트로 급부상했다.

대표 채종한(시인 문학박사)씨를 비롯 회사 구성원 7명 대부분이 문학 또는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했거나 수료한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는 점이 '아름다운 나라'의 강점이다. '쓰자 닷 컴'의 사이버 공부방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대학교수와 강사, 문학작가 등 전문가 100여명과 대학생들이 주류를 이룬다.

특히 '아름다운 나라'의 콘텐츠는 글쓰기에 필요한 거의 모든 내용과 장르를 담고 있어 초등학생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시, 산문, 소설, 일기, 수필, 감상문, 비평, 만평, 실록부터 과거 답안지, 상소문, 공문서 서식과 각종 보고서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국문학 자료 뿐 아니라, 시사자료 및 각종 번역시도 담고 있다.

또 대학 수험생을 위한 수 백 개의 논술고사 자료와 초등학생 교과관련 자료를 포함하고 있다.

'아름다운 나라'는 수익모델로 교양 글쓰기 대학교재 및 한문 고전 편찬, 초등학교 학급문고를 출판하고 있으며, '초등학생용 앞선 글쓰기 학습지' 발간 준비를 마치고 대리점 운영자를 모색하고 있다.

채종한 대표는 "IT 콘텐츠 수익사업으로 한자 구성을 통해 창의력과 지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사이버 칠교판'을 극비리에 개발중"이라고 말했다.

□사이버 칠교판- 직각 삼각형 큰 것 둘, 중간 것 하나, 작은 것 둘과 정사각형과 평행 사변형 각 하나를 마음대로 맞춰 물건의 형상을 만들도록 한 장난감 '칠교도'를 사이버상에서 응용한 것.

석민기자 sukmin@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