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英헤롯 백화점 진출60인치PDPTV 등 판매
LG전자의 60인치 PDP TV 등 첨단 디지털 가전제품이 영국의 왕실전용 백화점이라 불리는 헤롯백화점에 잇달아 진출, 가전명품으로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1849년 설립된 헤롯백화점은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최고급 백화점으로 세계적인 명품브랜드만 판매해 왔다는 측면에서 LG제품의 진출은 큰 의미를 담고 있다헤롯백화점에 입점, 본격 판매를 시작한 제품으로는 60인치 PDP TV(플래트론 플라즈마)경우 대당 소비자 가격이 1만8천파운드(3천370만원)로 유럽 가전시장에서의 최고가를 형성, 명품으로 인증받고 있다.
지난달에는 소비자 가격이 990만원대인 인터넷 디오스 냉장고를, 지난 8월에는 15인치 LCD TV를 입점시켜 판매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오는 연말까지는 42인치 PDP TV, 20인치 LCD TV를 추가입점시키고 세계에서 가장 얇은(2.49cm) 휴대형 DVD플레이어도 진출을 추진중에 있다.LG전자는 지난달부터 60인치와 42인치를 중심으로 유럽시장에 대한 시장공략에 나서 유럽지역 전문업체들과 대규모 계약을 체결(독일의 콘락사 3만대)한데 이어 영국의 최대 유통업체인 딕슨사 등 대규모 유통업체와의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달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최고급 자동차들과 함께 60인치 PDP TV를 자동차 홍보영상용으로 전시하는 등 귀족마케팅을 전개, 호평을 받았다. 박종국기자 jkpark@imaeil.com
광섬유 신제조공법 개발
세계 최장 650㎞인출가능
삼성전자가 내부증착(MCVD) 공법으로는 업계 최초로 세계 최장길이의 광섬유를 인출할 수 있는 제조공법 개발에 성공했다.
삼성전자가 개발한 광섬유 신제조공법은 원형유리막대(광섬유모재(母材)를 통해 사람 머리카락 한올 두께(0.125mm)의 광섬유를 한번에 650km나 뽑아낼 수 있는 최첨단 제조공법. 내부증착공법으로는 현재 하나의 모재로 360km까지 생산이 가능했으나 이 신공법은 650km까지 생산이 가능해 모재 교채 등 광섬유 생산기간을 절반으로 단축시킬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설비투자 대폭절감은 물론 생산성 및 가격경쟁력 향상, 품질의 신뢰성 등 경영개선에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자체 기술로 개발, 광섬유 분야 최고 기술력을 갖고 있는 미국.일본 등보다 우수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돼 기술경쟁력이 한층 강화됐다.
광섬유는 초고속 정보통신망으로 통칭되는 멀티미디어 통신을 비롯한 차세대 통신 인프라 구축의 핵심기술로 미국 등 선진국에서 21세기 미래통신 기술을 선점키 위해 대규모로 투자하고 있는 최첨단 분야다. 구미.박종국기자 jkpark@imaeil.comLCD모니터 대형화 바람
LG필립스 23인치 개발
15인치급이 주종을 이루는 LCD모니터 시장에 대형 바람이 불고 있다. 대형화 바람은 대형급 LCD의 고해상도를 가진 특성에 대한 소비자 욕구와 LCD가격의 하락 등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디스플레이 서치에 따르면 올해 모니터용 TFT-LCD 시장규모는 총 1천492만대(46억3천만달러)에 이를 전망. 이 가운데 17인치급 이상 대형은 35%인 298만대(16억3천만달러)를 차지하고 있다.
이런 시장규모는 지난해 729만대에서 대형이 차지한 비율 25%를 감안하면 상당한 성장으로 내년에는 17인치급 이상 대형시장이 39%에 이를 것으로 예상, 올해보다 160%의 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모니터용 TFT-LCD 시장의 선두업체인 엘지필립스(LG Philips)LCD는 23인치와 17.1인치 등 다양한 대형사이즈를 최근 개발,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에 앞서 이 회사는 세계최초로 18.1, 20.1, 22인치 등 대형 모니터용 제품을 개발, 양산을 시작했으며 20인치급 TV전용 제품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LG Philips LCD는 이번 17.1인치와 23인치 개발로 다양한 제품군을 형성, 업계 최고수준의 모니터용 제품을 갖게 됐다. 이들 2개 제품과 LCDTV는 31일부터 11월2일까지 일본에서 열리는 LCD-PDP 인터내셔널에 출품, 일반에 공개할 계획이다. 박종국기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