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청소년수련관 개관=소수서원 인근에 지난 25일 개관했다. 45억원을 들여 1만333㎡ 부지에 연면적 3천414㎡의 3층 크기로 지은 것. 43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강당, 체육활동장, 전통공예실, 식당, 숙박시설 등이 갖춰졌다.
◇교통사고 조사요원 회피제도=예천경찰서는 전국 처음으로 교통사고 처리의 공정을 기하기 위해 조사요원 회피제도를 운영키로 했다. 혈연.지연.학연 등으로 공정한 조사가 불가능하다고 의심될 경우 회피 신청을 하면 담당 경찰관을 교체해 준다는 것.
◇동서한방병원 노인정 무료 진료=안동의 이 한방병원은 지난 27일부터 시내 모든 노인정을 순회하며 무료진료 활동을 하고 있다.
◇김천 검찰.시청 농토 청결운동=농약.비료 과다 사용과 축산폐수 등으로 악화된 농토 오염을 줄이기 위해 다음달 15일까지 한달 동안 농토 청결운동을 벌이고 있다. 우수 마을 및 기관단체엔 상도 줄 예정.
◇방독면을 시상품으로=부산시청은 연간 3천여건에 이르는 각종 직원 표창 때의 상품으로 방독면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지난 24일 밝혔다. 시중 가격은 종류에 따라 2만~13만원 사이로 다양하나 2만~5만원 정도의 기획품을 개발할 예정이라는 것◇청송 2감호소 발표회=교정위원.감호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내에서 지난 25일 '갱생수기 발표회 및 가요경연대회'를 열었다. 구진화(대구 제일농기구 제작소 대표).진섭.인회씨 형제 등 대구지역 교정위원 30여명이 행사를 지원했다◇농협 문경지부 일손돕기=지난 26일 점촌지역 고객 20여명과 함께 문경읍 관음리 사과 과수원에서 일손돕기 일환으로 사과따기 체험 행사를 가졌다.
◇유치장 온돌 설치=문경경찰서는 유치장에 전기 온돌을 설치해 유치인들의 겨울철 맞이에 대비했다.
◇불조심 그림 그리기 대회=지난 25일 점촌초교 운동장, 예천 한천체육공원 등에서 초교생 200여명이 참가한 불조심 그림그리기 대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는 119 구조대 및 소방차 방수 등 시범도 있었다.
◇대구과학대 우수 선정=교육부로부터 4년 연속 측량부문 신직업 교육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이 대학은 8년 전 전국 유일하게 측지공학과를 개설했었다. 대학측은 선정 때 받을 육성사업 지원금으로 다음달 8, 9일 '제4회 전국고교생 측량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