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능 총정리 클릭으로 끝낸다

◈인터넷사이트 10여곳 인기

2002학년도 대입 수능시험이 1주 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들은 철저한 시간관리 아래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최종 정리하고 점검해야 하는 시기다. 수능 전문가들은 "수능관련 인터넷 사이트를 참고해 효과적인 마무리 점검을 하라"고 조언한다.

수능 관련 사이트는 디지털 대성(www.ds.co.kr,), ㈜에듀토피아(www.edutopia.com), 크레지오에듀(www.crezio-edu.com), 디딤돌넷스쿨(www.soldim.com), SBS대학수능교육방송(sunung.sbs.co.kr), 수능 전문 쇼핑몰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랙박스 학습지(www.buy2book.co.kr) 등 10여 곳이 운영되고 있다. 이들 사이트는 기출문제와 진학자료 등 대입 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먼저 수능문제를 입수, 온라인을 통해 문제풀이 생방송을 실시했던 크레지오에듀는 수능핫라인, 사회탐구.과학탐구, 적중 예상문제 풀이 등 다양한 수능 관련 강좌를 마련해 수험생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도 수능 당일인 내달 7일 오후2시부터 온라인 상에서 수능 문제풀이 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과목별로 국내 최고의 강사진이 참여하므로 지방출신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전문 사이트인 디지털 대성은 언어수리 사회탐구 과학탐구 외국어 등 영역별 핵심사항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마무리 학습용 사이트로 인기를 얻고있다. 또 각종 경시대회.특별전형가이드, 국내 모든 대학의 입학요강 및 학과별 정보와 각 대학의 연도별 입시결과 및 면접.구술고사 기출문제 등도 담고 있다. 원점수를 기준으로 수능 영역별 점수를 입력한 뒤 검색엔진을 통해 수험생 자신의 점수대별 위치 및 지원 대학의 합격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주)에듀토피아는 수험생들의 최종 정리를 위해 특별히 만든'수능적중 99.9'라는 예상 문제집을 제공한다. 94년부터 지난해까지 모든 수능문제를 자료화해 영역.분야별로 원하는 조건에 따라 문제를 검색, 취약한 부분을 집중 보강할 수도 있다. 언어와 외국어영역의 듣기문제도 함께 제공한다.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모의고사다. 이들 업체는 자체 개발한 각종 모의 고사를 수능시험 전에 제공하고 있어 모의고사 응시 횟수를 제한 받고 있는 재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디지털 대성은 대성학력개발연구소 강사진이 출제한 모의 수능문제를 제공한다. 에듀토피아는 입시전문기관인 중앙교육진흥연구소가 만든 전국 모의고사를 온라인으로 풀어볼 수 있다. 또 블랙박스는 수능 직전 출제빈도가 높은 수능 예상문제를 엄선해 가입자에게 배포하고, 디딤돌넷스쿨은 수능직후 입시설명회를 열어 다양한 입시분석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창희기자 cch@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