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꾸러기 책마당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어디에서 왔을까(안느 소피 보만 글, 에밀리 숄라 외 그림, 장석훈 옮김, 아이세움 펴냄)=포근히 잠을 자는 침대, 빵집의 맛있는 빵 등 우리 주변에 있는 많은 물건들은 어디에서 왔을까? 이같은 궁금증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는 예쁜 그림정보책. 1만원.

▶바둑이는 밤중에 무얼할까?(노경실 지음, 이형진 그림, 웅진닷컴 펴냄)=좁쌀만한 이로 변해서 바둑이 등에 올라탄 현호가 밤 10시부터 아침이 되어 사람으로 다시 변하기까지의 하룻밤 모험을 담은 얘기. 판타지적 요소를 곁들였다. 초등 1·2·3학년용. 6천800원.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로렌 차일드 글·그림, 국민서관 펴냄)=편식하는 어린이 얘기. 식사시간을 지겹고 힘든 일에서 재미있는 놀이로 바꾸는 비법을 담은 그림동화. 영국도서관연합회 선정 올해의 최우수 그림책. 8천500원.

▶나의 아빠 닥터 푸르니에(장 루이 푸르니에 지음, 김남주 옮김, 이형진 그림, 웅진닷컴 펴냄)=프랑스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저자가 자신의 특별난 유년을 상기해 기록한 에세이. 열한살 짜리 소년과 부랑자같은 차림의 알코올 중독자이자 자선가인 의사 아빠, 그 유년의 슬픔과 좌절과 드문 보석같은 행복에 대해 짤막짤막하게 입을 연다. 7천900원.

▶이상한 자연사 박물관(에릭 로만 지음, 이지유 옮김, 미래M&B펴냄)=글자없는 그림책. 공룡이 조류의 조상이라는 근대과학이론에 영감을 받아 작은 새 한마리와 약 2억년 전의 거대한 공룡들의 이상하고 신비한 만남을 그리고 있다. 9천원.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 1~5권(조애너 콜 글, 브루스 디건 그림, 이강환 옮김, 비룡소 펴냄)=프리즐 선생님과 반 아이들이 등장, 각 권마다 신기한 스쿨버스를 타고 모험을 펼친다. 1권 '케이크에 먹히다'는 부엌에서 경험할 수 있는 화학의 원리를, 2권'사막동물을 구하자'는 사막생물이 살아가는 법 등을 배운다. 6세부터. 각권 6천500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