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비슬산 참꽃 이번주말 절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비슬산 참꽃이 이번 주말께 절정을 이룰 전망이다. 군락지 30여만평 규모의 달성군 유가면 비슬산 참꽃은 이상고온 기후로 예년보다 10일 이상 빨리 개화해 오는 7일을 전후해 만개할 것으로 보인다.

달성군은 해발 1,084m 비슬산 정상에서 펼쳐지는 붉은 참꽃의 향연이 7일쯤 시작돼 1주일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관광객 볼거리로 7일부터 14일까지 산상 음악회, 가훈 써주기, 미술.서예 실기대회, 노래.장기 자랑대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개최된다.

군은 이 기간동안 전국 각지에서 찾아들 관광객이 10만명이 넘을 것으로 보고 교통대책 마련에 총력을 쏟고 있다.

비슬초교 인근에서 비슬산.유가사 방향으로 일반차량 진입을 통제하고 군청 대형버스로 자연휴양림까지 시민들을 수송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053)611-0010.

강병서기자 kbs@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