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현장 6·13 지방선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박기환 전 포항시장이 24일 6·13 지방선거 포항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오전 포항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박 전 시장은 "지난 4년동안 민선 초대시장으로서 포항발전을 기원하며 일체의 언급을 삼가왔으나 영일만신항 축소, 시정 시행착오 등 포항의 현실이 점점 심각한 위기로 빠지고 있는 것을 그냥 둘 수 없어 시장출마를결심했다"면서 예산편성과정에 시민참여 등 10개항의 공약을 제시했다.

박 전 시장은 정당과 관련 "주변에서 정당 공천을 받으라는 권유가 없지 않았으나 무소속으로 출마키로 했다"면서"당선된다면 대선후 정계개편이 있을 경우 시민의 뜻에 따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포항시장 선거는 정장식 현 포항시장과 박기환 전 포항시장간의 맞대결로 치러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포항·최윤채기자 cychoi@imaeil.com

◇...문재석(63) 전 경북도의원이 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청송군수에 출마하겠다고 공식 선언했다.문씨는 23일 "3번이나 차점으로 낙선했지만 이번이 군민들에게 봉사할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청송군수에 출마할 뜻을 굳혔다"고출마의사를 분명히 했다.

◇...김성현(49) 사회문제연구소장은 23일 "전국 시민환경단체들과의 연대틀 안에서 댐과 밀접한 지역인 안동 제 2선거구에서경북도의원 선거에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안동·권동순기자 pinoky@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