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황금 엠블렘 찾아라" 월드컵 열기고조 3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FIFA 월드컵 TM(Trade Mark) 황금엠블렘을 찾아라'월드컵에 대한 범국민적인 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해 10개 도시에서 순회개최되는 'FIFA 월드컵 트로피 체험행사'가 19일 EXCO 대구광장에서 열리면서 하이라이트의 하나인 황금엠블렘 찾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황금엠블렘 찾기는 우선 www.FIFAworldcup.com에 게재된 FIFA 월드컵 TM 관련 퀴즈 정답자와 행사 현장에서 응모한 퀴즈 정답자를 대상으로 응모권을 부여한 뒤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5명의 예비주자를 선발한다. 인터넷에서의 응모는 19일 추첨전까지, 본행사장에서의 응모는 행사당일 오후2시부터 가능하다.

이 5명의 예비주자를 트로피 체험행사 무대에 세운 뒤 황금엠블렘 유리상자를 열기 위한 열쇠를 주는데 이 가운데 한개만 진짜 열쇠. 엠블렘 보관 상자를 연 사람은 직경 10cm, 무게 75g에 18K로 제작된 시가 280만원 상당의 황금엠블렘을 차지하게 된다. 최종 당첨된 주인공은 블래터 FIFA 회장이 직접 서명한 수여증서도 엠블렘과 함께 받는다.

2002 FIFA 월드컵 한국.일본 TM 공식엠블렘은 개최국의 상징물을 형상화 한 기존의 개념에서 벗어나 지구를 떠받들고 있는 사람모양의 FIFA 월드컵 TM 트로피를 주제로 해 지구촌 스포츠제전, 평화축제인 월드컵을 상징하는 형상으로 제작됐다.

최정암기자 jeongam@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