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따르면 오는 9월3~7일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DAMEX)이 국내.외 참가 업체와 해외바이어 수 면에서 볼 때 대구국제광학전(DIOPS),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에 이은 대구를 대표하는 3대 전시회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역중소기업 생산 자동화기기의 마케팅을 위해 지난 2000년 성서공단내 종합전시장에서 부스 200개로 시작한 자동화기기전은 작년(9월) 140개 업체(부스 300개)가 참가했으며 올 전시회에는 현재까지 120여개 업체(부스 300개)가 참여 신청을 한 상태다.
대구전시컨벤션센터측은 다음달 말까지 13개국 170개업체(부스 400개)가 참가 신청을 하고 200여명의 해외 바이어들이 찾아들 것으로 보고 있다.
황재성기자 jsgold@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지역 편중 투자 논란] "반도체 인재·인프라 다 밀리는 호남에 왜? 정부 입김 의구심"
李 대통령 지지율 44.8%…민주 38.1%·국힘 39.4%
[지역 편중 투자 논란] 행정통합 무산·SMR 부산行…"李정부 'TK 홀대' 현실로"
[기고-이재혁] K-2 후적지, 또 아파트만 지을 것인가
李대통령 "세월호 생존자 사망 참담…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송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