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폴란드전 골 주인공 맞혀

▨장나라가 출연하는 KTF 광고가 한국·폴란드전 골을 넣은 주인공을 정확히 맞혀 화제다. KTF 월드컵 광고에서 장나라는 "황선홍 아저씨 한 골 부탁해요…쪽"하며 키스하는 흉내를 낸다. 두 편으로 제작된 이 광고는 1편에서는 황선홍과 안정환을, 2편에서는유상철과 최용수의 이름을 각각 거론하고 있다.

◈델컴퓨터 한국어 사이트

▨세계적 컴퓨터 판매업체인 델컴퓨터가 국내 소비자를 위한 한국어 사이트(www.dell.co.kr)를 개설하고 주문형 온라인 PC판매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델컴퓨터의 국내지사인 한국델(대표 스티브노만)은 국내 소비자를 위한 주문형 온라인 PC판매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이트에서는 델컴퓨터의 '옵티플렉스' 데스크톱PC를 비롯해 '래티튜드' 노트북PC, '프리시전' 워크스테이션과 서버를 소비자가 원하는 사양에 맞춰 주문 판매한다.

◈'e코리아' 프로젝트 추진

▨세계 최고의 소프트웨어(SW) 강국을 목표로 하는 'e코리아'프로젝트가 이달 중순부터 민관 합동으로 본격 추진된다. 정보통신부와 전국경제인연합회가 공동운영중인 'e코리아 추진 민관협의회'는 지난 5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김태현(金泰賢) 정통부 차관, 이용태(李龍兌) 전경련 부회장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e 코리아 추진기획단'회의를 열어 △IT(정보기술) 인력양성 △소프트웨어산업육성 △디지털경영환경 구축 △IT(정보기술)인프라구축 △법제도 개선 등 5대 분야 20개 프로젝트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TV VOD시범 서비스

▨하나로통신(www.hanaro.com)은 서울, 경기 지역 200여 가입자를 대상으로 6일부터 ADSL(비대칭디지털가입자회선) 초고속 인터넷망 기반의 TV VOD(주문형비디오)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하나로통신의 초고속인터넷 백본망에 VOD서버를 설치하고 ADSL이 설치된 가정의 TV에 셋톱박스를 연결함으로써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비디오급 이상의 우수한 화질로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인터넷 지로 고지 납부

▨조흥은행은 오는 7일부터 인터넷을 통해 지로대금을 납부할 수 있는 '인터넷 지로 고지서 납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카드, 우유, 신문, 통신요금, 각종 회비 등 지로번호가 있는 모든 지로용지를 인터넷뱅킹을 통해 납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고객이 지로번호와 납부자 정보를 입력하면 고객계좌에서 자동으로 이체된다. 조흥은행 인터넷뱅킹(www.chbmoney.com)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은 누구나 공휴일을 제외하고 평일에는 오후 7시까지, 토요일에는 오후 3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