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홍명보·유상철 '월드컵 올스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홍명보(33·포항)와 유상철(31·가시와)이 한국 축구 사상 최초로 월드컵 올스타로 뽑혀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했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28일 일본 요코하마의 국제미디어센터에서 기술연구그룹이 선정한 2002 한일월드컵축구대회 마스터카드 올스타팀의 최종 멤버 16명을 포지션 별로 발표했다. 한국 선수들이 매년 FIFA가 뽑는 세계 올스타 멤버로 선정돼 친선경기에 참가한 적은 있지만 4년마다 열리는 월드컵 올스타에 뽑히기는 처음이다

이날 '축구 황제' 펠레에 의해 발표된 올스타 16명은 이번 대회 8강에 오른 팀 소속 선수들을 대상으로 뽑았으며 FIFA의 기술연구그룹이 각국 감독들의 자문을 받아 진정한 올스타를 선출했다.

월드컵 올스타 최종 후보 33명에 포함됐던 안정환과 이운재는 아쉽게 탈락했으며 데이비드 베컴과 마이클 오언(이상 잉글랜드), 라울 곤살레스(스페인) 등 세계적인 스타들도 제외됐다.

포지션별 올스타 16명은 △골키퍼=올리버 칸(독일), 뤼슈틔 레치베르(터키) △수비수=홍명보, 호베르투 카를루스(브라질), 솔 캠블(잉글랜드), 알파이 외잘란(터키), 페르난도 이에로(스페인) △미드필드=유상철, 히바우두, 호나우디뉴(이상 브라질), 클로디오 레이나(미국), 미하엘 발라크(독일) △공격수=호나우두(브라질), 엘 하지 디우프(세네갈), 하산 샤슈(터키), 미로슬라프 클로세(독일) 등이다.

국가별로는 브라질이 4명으로 가장 많고 독일과 터키가 각각 3명, 한국은 2명, 세네갈, 스페인, 미국, 잉글랜드가 각 1명씩이다.

한편 이번 대회 공식 스폰서인 마스터카드사는 월드컵 올스타 16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홈페이지(www.mastercard.com/fifaworldcup) 투표를 벌여 7월3일 베스트 11을 추가로 발표할 예정이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