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국무역 이정석 노조위원장 제10회 삼우당 섬유진흥대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구미공단 동국무역 방직공장 이정석(43) 노조위원장이 산업자원부·중소기업청·한국섬유산업연합회 등이 공동 주관하는 '제10회 삼우당(三憂堂) 섬유진흥대상'을 받았다.

기업체에서 '노사평화상'으로 불리기도 하는 이 상은 고려말 서정관으로 원나라에 갔다 돌아오는 길에 목화씨를 몰래 들여와 우리나라의 섬유산업 발전의 초석을 다진 삼우당 문익점 선생을 기리기 위해 제정돼 매년 노사화합에 공이 큰 사람들에게 주어지고 있다.

현재 구미시의회 운영위원장(2선의원)이기도 한 이 노조위원장은 동국무역 방직공장에서 14년째 노조일을 맡아오면서 위원장에 4번씩이나 연달아 당선돼 노조원들의 권익옹호 등 길잡이가 되고 있다.

또 회사 안팎에서 지금까지 악성 노사분규 등 큰 마찰없이 노조를 이끌어 가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노조위원장은 "국내 섬유산업이 점차 경쟁력을 잃어 가면서 사양화 길로 접어들어 가는 중요한 기로에 서있다"면서 "하루빨리 제품과 시설의 첨단화 등으로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재도약을 일궈내야 한다"고 말했다.

구미·김성우기자 swkim@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