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U대회 기간중 승용차 2부제 실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03년 대구하계U대회 기간(8월21~31일) 동안 대구시 전역에 승용차 2부제가 자율 실시된다. 대회기간 중 홀수날에는 짝수번호판 차량이, 짝수날에는 홀수번호판 차량만 운행할 수 있다.

대구시는 또한 U대회 개.폐회식날인 21일과 31일 월드컵경기장 2km 이내에 일반인의 승용차 진입을 통제하기로 했다. 통제 시간은 개.폐회식 시작전 3시간부터 종료 후 2시간까지이며, 통제지점은 △월드컵삼거리 △범안삼거리 △대구자연과학고후문 △경기장네거리이다.

한편 대구시는 23일부터 8월말까지 대구시내 1차 순환선내 취약지와 경기장 주변 및 구.군 주요가로 18개 노선 등지에서 불법 주.정차 집중 합동 단속을 벌이기로 했다. 단속 시간은 오후 2시부터 밤 10시 사이이다.

특히 교통소통에 큰 지장을 주는 '레드존'(절대주차금지구역)인 승강장, 교차로, U턴지점에는 전담 단속원을 상시 배치하고 주 3회씩 야간단속도 벌일 방침이다.

1차 순환선 내 서문시장, 한일극장, 대구역 주변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오후 2시부터 밤 9시 사이에 민간단체 자원봉사 회원들이 불법 주.정차 금지 계도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김해용기자 kimhy@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