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화가 소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베를린영화제 임권택 회고전

○…오는 10일부터 열리는 제55회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임권택감독의 특별회고전이 열린다.

또 임 감독은 영화제 기간 특별 공로상도 수상한다.

지금까지 세계 주요 영화제에서 한국 감독의 회고전이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 그만큼 세계적인 거장이라는 임 감독의 명성과 권위를 인정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회고전에는 '왕십리'(1976)부터 '서편제'(1993)까지 임 감독의 1970~1990년대 작품 7편이 상영된다.

한편, 한국영화가 경쟁부문에 한편도 이름을 올리지 못한 이번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는 '맨 투 맨'과 '킨제이'가 각각 개·폐막작으로 선정됐고, 독일 감독 롤랜드 에머리히가 심사위원장을 맡았다.

골든글로브 수상작 밀물

○…골든글로브 수상작들이 이달 들어 대거 국내 극장가에 간판을 내건다.

3일 골든글로브 남우 및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클로저'를 시작으로, 18일에는 골든글로브 3관왕에 빛나는 '애비에이터'와 2관왕인 '사이드웨이', 그리고 뮤지컬 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레이'가 잇따라 개봉되는 것. 특히 '애비에이터'는 리어나도 디캐프리오가 미 항공업계 억만장자 하워드 휴즈의 역할을 맡았고, 마틴 스콜세지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국내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작품. 와인 시음 여행을 떠난 네 남녀의 이야기를 잔잔하게 그린 '사이드웨이'와 전설적인 음악가 레이 찰스의 일대기를 그린 '레이'도 기대작이다.

제2회 잠 안 자고 영화보기

○…시네마TV가 주최하는 '제2회 도전! 잠 안 자고 영화보기' 행사가 오는 25일 서울 충무로 스카라 극장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연속적으로 상영되는 영화를 잠들지 않고 계속해서 관람하는 행사로, 5초 이상 눈을 감거나 말을 하면 탈락한다.

이 부분 기네스 공인기록은 2003년 12월 독일에서 티머시 베버가 세운 70시간 1분. 국내 기록은 지난해 12월 시네마TV가 연 1회 대회에서 59시간 4분 동안 영화를 본 이민(40)씨가 가지고 있다.

오는 10일까지 시네마TV 홈페이지(www.icinematv.com)를 통해 참가신청하면 되고, 300명에 한해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정욱진기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