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산업대상, 동우씨엠·정화실업·서한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동우씨엠(대표 조만현)
동우씨엠(대표 조만현)
정화실업(대표 이선구)
정화실업(대표 이선구)
서한(대표 조종수)
서한(대표 조종수)

대구상공회의소 주관 '2009 대구산업대상' 수상업체로 ▷경영대상=동우씨엠㈜ ▷기술대상=정화실업㈜ ▷노사화합대상=㈜서한을 선정했다. 수상업체들은 중소기업 창업 및 경쟁력강화자금 우대지원, 2010년도 사업장 근로감독 면제, 해외시장 개척 및 기타 시책사업 우선 참여 등의 지원과 혜택을 받게 된다. 시상식은 18일 오후 6시 대구상의 상공인송년회(인터불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경영대상: 동우씨엠(대표 조만현)

1999년 설립해 건축물 관리사업분야와 개발사업 기획, 인허가 대행 및 부동산 투자개발컨설팅, 분양관리 대행을 주업으로 하는 종합건설 메인터넌스 컨설팅 기업이다. 매년 매출신장을 이어가고 있다. 'SMART 경영혁신운동'(smile 미소, man power 능력, ace 일등, race 경쟁, target 목표)을 통해 기업경영을 혁신함으로써 주택 및 시설관리업 분야에서 동종업계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12월 동우갤러리, 동우생활문화연구소, 동우아카데미, 동우직업훈련원 등으로 구성된 복합다중시설인 '동우센터' 개관을 계기로 문화예술계 지원을 통한 사회 공헌활동에도 기여한 업체로 평가받고 있다.

◆기술대상: 정화실업(대표 이선구)

머플러, 숄, 파시미나, 망토 등 200여개 제품을 생산, 수출하는 머플러 전문기업이다. 수출 비중이 매출의 70%이상이며, 미국·러시아·일본·대만·캐나다·멕시코·에콰도르·호주·영국 등으로 수출선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디자인과 제품의 연구·개발을 통해 10건의 상표등록과 1건의 실용신안등록, 1건의 다의장등록, 3건의 유사의장등록, 60여건의 의장등록을 갖고 있다. 고객만족의 실현, 공정개선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품질방침으로 ISO 9001/14001을 2004년 10월 획득했다. 또 고객불만 제로(zero)화, 납기준수율 100% 달성, 매출목표의 100% 달성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사브랜드의 해외 인지도를 높인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노사화합대상: 서한(대표 조종수)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를 통해 직원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는 업체이다. 1976년 5월 대구주택공사로 창립한 이후 지역 건설산업 선구자로 역할을 하고 있다. 지역 최초 동파이프 설치 및 고층아파트 시공 등 새로운 기술을 현장에 도입했다. 2003년 법정관리에서 벗어난 이후 옛 명성을 찾기 위해 노사 및 협력업체 간 상생 노력을 하고 있다. 우리사주 도입, 지역최초 퇴직연금제 도입, 제안제도, 가족동반 해외연수 등 다양한 복지제도 시행으로 2007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런 노력의 성과는 7년 연속 흑자경영과 매출액, 자산총액 1천억원 달성 등 경영지표에서 나타나고 있다. 신서혁신도시·도시철도 3호선·대구 테크노폴리스·칠곡경대병원 등의 건설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김교영기자 kimky@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