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 도민체전 특별전시관 개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 경제 발전 모습'스포츠 역사 등 한눈에

구미시가 최근 다음 달 11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제50회 경북도민체전을 기념하기 위해 박정희체육관 내에 '특별전시관'을 개관했다.

특별전시관은 한국경제관과 체육역사관, 디지털 스포츠체험관, 대한민국 정수대전 작품 전시관 등으로 구성됐다.

한국경제관은 박정희 전 대통령의 업적과 한국의 경제발전 모습, 구미산업의 미래 비전, 한국 경제사의 주요 사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체육역사관은 경북도민체전 50년 체육의 발자취와 한국 및 경북을 빛낸 스포츠 스타의 활약상, 소장품 등을 전시해 놓았다.

디지털 스포츠체험관은 스마트폰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비롯해 100m 달리기, 창던지기, 삼진왕, 홈런왕 등 가상 스포츠 체험존과 'Fun Fun! 디지털 놀이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대한민국 정수대전 작품 전시관은 2000년부터 12회 동안의 정수대전 대상 작품을 전시해 놓았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경북도민체전 사상 처음으로 특별전시관을 개관했다"면서 "시'군민들에게는 스포츠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어린이들에게는 체험과 교육의 장으로 활용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구미'전병용기자 yong126@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