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학교폭력 예방" 의성중 교사·학생·학부모 산길 걸으며 '소통'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의성중학교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들은
▲의성중학교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들은 '구봉산길 걷기대회'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보냈다.

청소년들이 학교폭력, 공부 압박 등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일이 이어지는 가운데 의성중학교(교장 김영구)가 전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가 함께 산길을 걸으면서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의성중학교는 교내 춘계체육대회와 함께 전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가 참가하는 '구봉산길 걷기대회' 행사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의성중학교 출신의 경찰관 명예담임교사들도 함께해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푹력 등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보냈다.

구봉산길 걷기는 김영구 교장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김 교장은 "항상 남들보다 빠르게 뛰는 것만을 강조하는 사회풍조가 널리 퍼져있는 것이 문제다"며 "교사와 학생, 학부모 모두가 함께 천천히 걸으며 평소 학교와 집에서 말하지 못했던 서로의 마음을 알게 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친구를 따뜻하게 대하는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