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상뉴스] 시냇가 돌다리~한지마늘 들판 7 5km 의성 둘레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의성에 아름다운 둘레길이 조성됐습니다. 구간별로 특색 있는 테마길이 형성돼 걷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의성의 시냇가 돌다리를 건너 한지마늘이 자라고 있는 남원 들판을 지나 총 길이 7.5㎞의 둘레길이 이달부터 개통됐습니다.

둘레길은 남대천에 이르면 의성의 군조인 왜가리의 우아한 자태를 볼 수 있고 시가지로 들어서면 전형적인 농촌 소도시의 거리 모습과 전통시장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또 길 곳곳에는 무궁화 꽃길, 벚꽃길 등다양한 꽃길이 조성돼 있고, 100여m에 이르는 꽃 터널도 볼 수 있습니다.

남대천변 1만여 평의 대형 화단에는 해바라기와 코스모스 군락지가 조성돼 꽃이 피는 6월 이후에는 장관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남대천 제방 벚꽃길에는 문화갤러리가 마련돼 의성에 대한 정보와 함께 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예찬 여의도연구원 부원장은 한동훈이 윤석열 전 대통령이 당원 게시판 사태의 배후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며, 이 ...
대구 지역은 만성적인 인구 감소와 청년층 감소로 주택 시장의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으며, 지난해 대구 인구는 235만 명...
11일 경찰은 성추행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다. 장 의원은 지난해 11월 A씨를 성추행한 혐의로 고소당했...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