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학교 학생들이 최근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가 공동주최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후원한 '2012 소비자교육 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다.
생활복지주거학과 4학년 송준용(24), 3학년 정예원(여․22) 씨와 아동학과 4학년 김진의(여․22)․백지혜(여․22)씨 팀은 공모전에 '선물을 사시겠습니까? 포장을 사시겠습니까?'라는 UCC를 출품해 응모작 160여편 가운데 최고상인 대상(공정거래위원장상)을 받았다.
4분 분량의 UCC는 과대포장이 많은 제품을 유형별로 상세히 분석한 뒤 과대포장의 문제점과 발생 이유를 밝히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내용을 담았다.
송 씨와 백 씨가 직접 출연한 영상은 스토리 있는 내용으로 흥미를 유발했고, 풍부한 자료를 바탕으로 과대포장의 문제점을 잘 지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창의성과 교육활용도 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학생들은 과자, 화장품, 장난감, 선물세트 종류가 과대포장이 많고, 과대포장 때문에 환경이 오염되고 제품가격이 상승한다고 주장했으며, 소비자교육에 참여해 올바른 소비에 대한 지식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씨는 "자료 검색과 결과 도출까지 박상미 교수님의 지도를 많이 받았다. 이 UCC가 소비자 의식을 개선하는 데 좋은 교육자료가 되기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