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동욱 희귀병 CRPS 앓는 중…알 수 없는 통증, 살 타는 고통보다 더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신동욱 희귀병 CRPS 앓는 중…알 수 없는 통증, 살 타는 고통보다 더해

신동욱 희귀병으로 누리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10년 7월 20일 현역으로 입대한 신동욱은 어느날 갑작스런 통증으로 국군수도병원에 입원, 치료를 받아오다 이듬해 CRPS진단을 받고 의병제대했다.

이후 신동욱은 대외 활동을 올스톱 한 채, 자택에서 치료에 전념하고 있다.

신동욱의 안타까운 사연은 한 네티즌의 게시글을 통해 알려졌다.

글쓴이는 최근 인터넷 포털사이트 '읽어주세요-희귀병 걸린 배우 신동욱'이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올려 신동욱에 대한 관심과 도움을 호소했다.

글쓴이는 "신동욱은 군입대 후 훈련을 받다가 다쳐서 검사를 하던 도중 희귀병 CRPS(복합부위통증증후군)을 발견해 군대를 일찍 제대했습니다.

의사는 신동욱은 회복 가능성이 거의 희박하다고 보고 있는데 사람들은 아직 잘 모릅니다.

출산의 고통이 7단계이고, 칼로 난자당하고 살이 타는 고통이 9단계라고 하면 CRPS는 10단계의 고통이라고 합니다.

신동욱은 아픈 몸을 이끌고 작년에 팬카페에 괜찮다고 고맙다는 글을 남긴 후 아직 글은 올라오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희귀병에 힘들어하는 신동욱을 위해 관심과 도움을 청했다.

한편 2003년 KBS 공채 20기 탤런트로 데뷔한 신동욱은 드라마 '소울메이트', '쩐의 전쟁', '별을 따다줘' 등에 출연했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