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 공무원 작가 최성달 씨 시화 전시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동시청 소속 공무원 작가 최성달 씨가 28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시화 전시회를 연다.
안동시청 소속 공무원 작가 최성달 씨가 28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시화 전시회를 연다.

안동시청 공보전산실에서 일하는 공무원 작가 최성달(49'사진) 씨가 28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 전당에서 '4월 열린 초대전' 시화 전시회를 연다.

최 작가는 지역 여러 작가와 협업한 시화 23점을 이번 전시회에 내놨다. 지경 이근우 화백과 안동 출신인 배수봉 화가, 청남 권영환 서예가, 권준 서예가, 이동백 시인, 김근환 안동시의회 의장 등의 그림과 서예 등 작품에 최 작가의 글이 잘 어우러져 색다른 느낌을 전한다.

최 작가는 2007년 장편 희곡 '철학자 궁예', 미술 비평서 '사람의 길을 가다', 안동의 음식을 조명한 '안동 食(식)', 시집 '안동한지' 등의 저서를 펴냈다. 매월당 문학상을 수상했고, 경상북도 영상시나리오 공모전 심사위원 등을 맡았다. 안동'엄재진기자 2000jin@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