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이 당정협의를 주도하고 정책을 조율할 6개 정책조정위원장을 임명하는 등 핵심 정책라인을 본격 가동했다. 지역 의원 가운데는 조원진(대구 달서병)'강석호(영양영덕울진봉화)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새누리당이 2일 최경환 원내사령탑 체제의 핵심 기구인 6개 정조위의 위원장으로 ▷제1정조위원장(법사'안행위)에 권성동 ▷제2정조위원장(외교통일'국방'정보위)에 조원진 ▷제3정조위원장(정무'기재'예결특위)에 나성린 ▷제4정조위원장(농림'산통'국토위)에 강석호 ▷제5정조위원장(보건복지'환노'여성위)에 김성태 ▷제6정조위원장(교문'미래위)에 김희정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새누리당은 정부와 소통하고 당정 간 효율적으로 정책을 조정하고자 국회 상임위를 2, 3개 단위로 묶어 정조위를 구성했다. 이 때문에 정조위원장은 실질적인 당정협의를 주도하고, 정책을 조율하며 최종 의사결정을 하는 실권을 쥐는 자리로 알려져 있다. 27일 김기현 정책위의장이 "부처별 당정협의를 진행하는 정조위원장이 나중에 입각할 수 있도록 강력 추천할 것"이라고 밝혀, 이들의 '파워'가 어디까지 미칠지도 관심사다.
당직 개편으로 바뀐 상임위 여당 측 신임 간사단에는 ▷정보위 조원진 ▷농림위 경대수 ▷교문위 김희정 ▷여성위 김현숙 의원이 내정됐다.
3일 본회의에서는 국회 운영위'예결특위'윤리특위의 위원장도 표결로 최종 확정한다. 여당 몫인 운영위원장에는 최경환 원내대표가, 예결특위와 윤리특위 위원장에는 각각 이군현'장윤석 의원이 내정된 상태다.
이지현기자 everyday@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제대로 된 공항 만들어야…군위 우보에 TK신공항 건설 방안도 검토"
대구시 '재가노인돌봄통합' 반발 확산…전국 노인단체 공동성명·릴레이 1인 시위
최재영 "벌 받겠다…내가 기소되면 尹·김건희 기소 영향 미칠 것"
탁현민 "나의 대통령 물어뜯으면…언제든 기꺼이 물겠다"
尹, 한동훈 패싱 與 지도·중진 ‘번개만찬’…“尹-韓 앙금 여전” 뒷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