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조원진·강석호 정조위장 발탁…새누리당 핵심 정책라인 인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새누리당이 당정협의를 주도하고 정책을 조율할 6개 정책조정위원장을 임명하는 등 핵심 정책라인을 본격 가동했다. 지역 의원 가운데는 조원진(대구 달서병)'강석호(영양영덕울진봉화)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새누리당이 2일 최경환 원내사령탑 체제의 핵심 기구인 6개 정조위의 위원장으로 ▷제1정조위원장(법사'안행위)에 권성동 ▷제2정조위원장(외교통일'국방'정보위)에 조원진 ▷제3정조위원장(정무'기재'예결특위)에 나성린 ▷제4정조위원장(농림'산통'국토위)에 강석호 ▷제5정조위원장(보건복지'환노'여성위)에 김성태 ▷제6정조위원장(교문'미래위)에 김희정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새누리당은 정부와 소통하고 당정 간 효율적으로 정책을 조정하고자 국회 상임위를 2, 3개 단위로 묶어 정조위를 구성했다. 이 때문에 정조위원장은 실질적인 당정협의를 주도하고, 정책을 조율하며 최종 의사결정을 하는 실권을 쥐는 자리로 알려져 있다. 27일 김기현 정책위의장이 "부처별 당정협의를 진행하는 정조위원장이 나중에 입각할 수 있도록 강력 추천할 것"이라고 밝혀, 이들의 '파워'가 어디까지 미칠지도 관심사다.

당직 개편으로 바뀐 상임위 여당 측 신임 간사단에는 ▷정보위 조원진 ▷농림위 경대수 ▷교문위 김희정 ▷여성위 김현숙 의원이 내정됐다.

3일 본회의에서는 국회 운영위'예결특위'윤리특위의 위원장도 표결로 최종 확정한다. 여당 몫인 운영위원장에는 최경환 원내대표가, 예결특위와 윤리특위 위원장에는 각각 이군현'장윤석 의원이 내정된 상태다.

이지현기자 everyday@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