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황금의 제국 시청률 '추적자' 제작진 기대 만발…고수앓이 시작되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황금의 제국 첫 회 시청률은 동시간대 3위로 출발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7월 1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황금의 제국'(극본 박경수/연출 조남국) 1회는 전국기준 시청률 8.5%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4월 첫 방송된 전작 '장옥정, 사랑에 살다' 1회 시청률 11.3%에 비해 2.8%포인트 하락한 수치다. '장옥정' 마지막회 시청률 10.3%에 비해서도 1.8%포인트 하락했다.

'황금의 제국'은 지난해 화제작이었던 '추적자' 제작진이 다시 뭉치고 고수 손현주 이요원 등 명품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기대를 모았다. 그러나 부진했던 전작의 성적과 동시간대 쟁쟁한 경쟁작들 탓에 아쉽게도 첫회부터 시청률 3위에 그쳤다.

황금의 제국 시청률을 접한 누리꾼들은 "황금의 제국 시청률 금방 따라 잡을 것 같다" "황금의 제국 진짜 재밌겠던데..." "우와~ 고수 너무 멋있어" "황금의 제국 시청률 걱정 안해도 될 것 같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황금의 제국'과 함께 첫 방송을 시작한 MBC '불의 여신 정이'는 10.7%를 기록해 동시간대 1위를 거머쥐었다. KBS 2TV '상어'는 9.4%를 기록해 2위로 상승했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기획예산처 초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은 첫 출근길에 한국 경제의 심각한 위기를 강조하며, 단기적 대응을 넘은 전략적 사고의 ...
삼성전자의 주가는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의 매수세로 연말 상승랠리를 이어가며 29일 11만9100원에 거래되었고, 메모리 반도체 호황에 힘입어...
하이브가 뉴진스 멤버 다니엘만을 대상으로 보복적 계약 해지를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나머지 멤버들은 복귀 의사를 밝혔으나 하이브 측의 공식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