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 형일초교 제주국제관악경연대회 금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구미 형일초등학교(교장 박인묵)가 이달 14일 제주도에서 열린 'U-13 제주 국제관악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차지했다. 이 대회는 만 13세 미만으로 구성된 합주단이 참가하며, 중국 베이징 조양사범대 부속초교 관악단 등 5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벌였다.

형일초교 관악합주단은 30분간 지정곡 2곡을 포함한 6곡을 연주해 박수 갈채를 받았다. 마지막 곡인 '태양에 대한 찬가'는 성인 합주단도 연주를 꺼릴 만큼 고난도의 연주곡이다. 지도교사 전진현 씨는 제주 국제관악제 고봉식관악상을 수상했다.

1998년 창단한 형일초교 관악합주단은 1999년 대한민국 관악경연대회 은상을 시작으로 2000년 최우수상, 2006년 대상을 수상했다. 2005년에는 전국관악경연대회 최우수상, 2012년 춘천 전국관악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등 전국 대회에서 상을 휩쓸었다.

형일초교 박인묵 교장은 "이번 대회 금상은 학생 및 학부모, 지역사회, 자매결연 기업 등이 함께 만들어낸 성과이다"며 "관악합주단의 아름다운 공연이 계속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이 지방선거를 앞두고 내홍을 겪고 있는 가운데,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배신자들'을 강도 높게 비판하며 정치 사태의 원인을 심성이 황...
다가오는 16일부터의 설 연휴를 맞아 혼자 연휴를 보내는 '혼설족'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들은 편의점에서 프리미엄 명절 도시락을 구매해 개인...
한 학생이 학원 친구에게 눈을 던지다 친구가 주차장에서 추락해 사지마비 상태에 이른 사건에서, 2심 법원이 가해 학생에게 징역 10개월에 집...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외계 생명체의 존재를 인정한 후, 24시간 만에 해명하며 논란을 일으켰다. 그는 외계인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