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운대, 400여 명 참석 '국제산학협력 콘퍼런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해외 6개대학'기업체 등 강연회

경운대학교(총장 김향자)는 28, 29일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2013 국제 산학협력 콘퍼런스'를 열고, 창조경제시대로 변화를 위한 글로벌 산'학 협력 세미나, 강연회 등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영국 본빌대학, 중국 대련대학'북경우전대학'산동공예미술대학, 일본 벳부대학, 필리핀 벵게트대학 등 해외 6개 대학과 삼성, LG, 한울네오텍 등 구미지역 기업체, 산학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본빌대학의 수데시나 케터지 법인소장은 "최근 유럽의 산'학 시스템 동향은 유럽 국가에만 국한되지 않고 아시아 시장으로 계속 뻗어나가고 있으며, 특히 한국의 우수 대학 및 기업체와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향자 경운대 총장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산'학 협력의 중요성을 알리고, 대학과 기업체들은 글로벌 우수 인재 육성, 해외 교류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전환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