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이 지난달 26일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컨벤션뷰로가 주관한 '대구 대표 관광코스 체험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대구만의 특색 있는 대표 관광코스 발굴을 위해 대구 관광코스 체험기를 공모한 이번 대회에서 대구대 HI-FIVE팀(한진희, 김혜림, 이민혜, 김명환, 서지현)은 '대구 다채路움 여행'이란 관광코스 콘셉트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구 다채路움 여행은 1910년대 가상인물의 시각에서 2013년 대구를 둘러보는 콘셉트를 정해 대구의 전통과 현대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이에 대한 제안사항을 덧붙이는 방식으로 짜여졌다.
학생들은 대구근대박물관, 공구박물관, 미도다방, 이상화'서상돈 고택을 방문하는 과거 역사문화 여행과 대구예술발전소,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등 대구 섬유 산업과 창작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코스를 접목해 답사 소감과 개선사항을 제안했다.
한진희(25'여'관광경영학과 3년) 씨는 "공구골목 인력거 체험과 오디오 가이드북 활성화, 관람예약시스템 개선 등 작지만 현실적인 제안들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대구 근대골목투어 등으로 제2의 도약을 맞고 있는 대구 관광 산업 발전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나만의 대구 여행길을 찾아라-마이 대구路(로)'란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총 187편의 작품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