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god(지오디) 가 12년만에 완전체로 돌아온다.
god의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싸이더스HQ는 3일 오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은 god가 오는 8일 첫 번째 싱글을 발표하고 7월 12~13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멤버 박준형, 데니안, 손호영, 윤계상, 김태우는 지난해부터 복귀 관련 논의를 해왔다. 2005년 7집 '하늘속으로' 발표를 끝으로 활동을 중단한 지 9년 만이어서 팬들의 관심이 높았다.
싸이더스 HQ 관계자는 "god의 15주년 프로젝트는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며 "8일 공개되는 음원은 '기부곡' 형태로 발매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어 "god의 15주년 프로젝트 활동은 그 의미가 깊고 남다른 만큼 음원과 공연을 위주로 한 최소한의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지난 1999년 데뷔한 지오디는 '어머님께', '거짓말', '촛불 하나', '사랑해 그리고 기억해', '길', '하늘색 풍선' 등 많은 히트곡을 내며 국민 그룹으로 사랑받았다.
멤버 중 윤계상은 2004년 팀에서 탈퇴한 뒤 연기자로 전향했다. 이후 지오디는 2005년 4인 체제로 7집 활동을 한 뒤 해체선언 없이 개별 활동을 해 왔다.
god 지오디 12년만에 컴백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지오디 드디어?" "손호영은 괜찮을려나?" "god 지오디 12년만에 컴백 소식 정말 반갑네요" "노래 기대된다" "god 빨리 활동했으면 좋겠다" "오랜마에 옛 생각 나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