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1회 예천세계활축제] 농산물축제'군민체육대회 등

예천 우수 농'특산물 한자리…맛도 보고 사 가세요

"활 쏘러 예천까지 왔으니 예천의 우수한 농특산물도 꼭 사 가세요!"

예천군은 제1회 예천세계활축제 기간 중에 오랜 가뭄을 이기고 풍작을 이룬 농민들을 위로하고 군민 화합을 이끌 수 있는 청정 농산물 전시'판매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 체육행사를 마련한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곤충나라 예천 농산물축제는 예천군과 예천문화원, 농업인단체, 체육회 등 4개 단체가 주관이 돼 우수 농산물전시'판매 및 농산물품평회, 우리음식 전시, 활쏘기 체험, 약포 정탁 뮤지컬 등 각종 문화행사와 군민체육대회를 함께 연다.

축제 첫날인 15일(수) 추수감사제를 시작으로 올 한 해 각 작목반에서 재배한 과실류, 잡곡류, 채소류 수천 점과 표고버섯을 이용한 개발 음식, 전통발효음식, 5색 음식, 4계절 건강밥상, 베트남 등 다문화 음식 등이 전시되고, 출품작에 대한 품평회를 갖는다.

이어 17만 군민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는 오색가래떡 뽑기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것을 시작으로 떡메치기, 옹기'도자기 빚기, 전통두부 만들기, 농산물 체험경기 등 각종 체험행사가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지고 쌀, 사과, 양잠산물, 가공 주스 등의 현지 가격 판매와 예천참우 할인판매 행사도 열린다.

특히 16일(목) 공설운동장에서는 각 읍면별로 참가한 군민 및 출향인 1만여 명이 참가해 군민상 시상식을 비롯해 읍면 입장식 퍼레이드, 단체줄넘기, 협동단결 달리기, 풍물시연 등 지역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이끄는 각종 경기가 치러진다.

또 17일(금)에는 노인의 날을 기념한 어르신건강축제와 전통무예 24기 초청 공연, 창극, 아리랑 한마당, 7080콘서트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18일(토)에는 한천체육공원 특설무대에서 향토 가수 최석준을 비롯한 박남정, 윤수일 밴드 등 국내 정상급 가수 10여 명의 축하 공연과 뷰티헤어쇼, 청소년 어울마당, 단샘다례제, 예천군수배 중부내륙궁도대회 등이 열린다. 19일(일)은 농산물즉석경매와 편사 뮤지컬, 예천군민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축제 5일 동안 매일 오후 7~8시에는 예천세계활축제와 곤충나라 농산물축제를 축하하는 멀티미디어쇼가 진행된다. 한천둔치에 마련된 음악분수에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레이저와 불꽃의 만남 '멀티미디어쇼'는 깊어가는 가을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아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상훈 예천군 농산물축제 담당자는 "올해는 활의 고장 예천을 상징하는 세계활축제를 앞세워 농산물 축제와 함께 마련했다"며 "국내 최초 필드아처리를 비롯한 다양한 활쏘기 체험들로 무장한 이번 축제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 예천 우수 농산물을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